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후 해지하기

by 코자야힘나지 2025. 8. 31.

 

 

 

 

 

 

코스트코 멤버십 가입 후 해지하기

 - 손해 본 회원가입 금액은? 없다?

 

 

 

<순서>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하기

코스트코 회원권 탈퇴하기

 

 

 

 

 

 

인터넷을 보다 보면 코스트코에서 구입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 꿀조합들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대용량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점과 다른곳에서 잘 볼 수 없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또한 코스트코의 푸드코트에서 먹을 수 있는 피자, 핫도그 등 가성비 있는 간식들도 계속 인기 있어서 주말에 간다면 대기줄이 길게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들을 쌓아놓을 팬트리도 있어야 하고 몇 가지만 구입해도 대용량이라 금액이 쑥쑥 불어나지요.

 

이런 장단점이 있지만 차로 30-40분 정도 거리에 코스트코가 있어서 가입해 보기로 했습니다

결국은 그 뒤 해지하게 되었는데요. 해지 절차도 간단하고 깔끔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하기

 

 

코스트코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해서 회원권을 개인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회비 결제합니다.

임시 회원권이 나오고 회원권을 오프라인 매장 안내데스크에 가서 사진찍고 내 모습도 넣어 실물카드를 받습니다.

가입자의 신분증과 비지니스로 가입했다면 사업자등록증도 지참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코스트코 온라인몰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가입했다면 온라인 등록 후 온라인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 시 온라인으로 가입했다면 온라인 탈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맴버십 안내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

 

 

 

 

코스트코에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는 현대카드 뿐입니다. 현대카드가 없을 시 현금결제 가능하고요.

코스트코가 회원 가입제에다가 카드결제도 종류를 정해두어서 조금 까다로워 보일 수 있는데요,

회원권 탈퇴할 때 보니 또 빠르고 간편했습니다. 

 

이제 코스트코 회원권 탈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가입가기


 

 

코스트코 회원권 탈퇴하기

 

 

우선 코스트코에 다시 오기 힘들 것 같아서 탈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방문했던 날이 주말이기도 했지만 주차장 들어가기까지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겨우겨우 들어가서 구경하는 데도 사람들이 많아서 쉽지 않았지요. 길에서 시간을 많이 보낸다는 게 이득일지 생각해 본 결과 코스트코를 올 일이 많지 않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건을 두 세가지 구입하고 현금으로 계산하고 나와서 다시 코스트코 회원권카드 발급받았던 안내데스크로 갔습니다.

회원권 탈퇴를 원한다고 얘기하면, 어떤 회원권 종류인지 확인하고 회원 가입금액을 바로 현금으로 돌려주었습니다. 탈퇴이유를 묻길래 주차가 너무 힘들어서 못 올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플리즈. 

 

코스트코에서는 회원 탈퇴 시 회원비를 일할계산하지 않고 전액 다 돌려줍니다. 대신 탈퇴 후 1년 동안 재가입할 수 없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온라인 회원 탈퇴하기

 

 

혹시 코스트코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회원권 때문에 부담스럽더라도 탈퇴 시 회원비를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곳에 코스트코가 있다면 경험해 보시고 내 라이프에 맞는 아이템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심교체하기 skt 유심교체 전 확인 사항  (12) 2025.08.03